728x90
반응형
SMALL

2022/02 28

모두가 하나로 연결되어 있음을 알라

모두가 하나로 연결되어 있음을 알라 영원의 의식 차원에서 우리는 모두 서로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안다. 우리는 온갖 걱정과 어려움을 다른 모든 사람들과 함께 나눈다는 사실을 깨달아야 한다. 당신은 신뿐만 아니라 모든 이들과 연결되어 있다. 그 연결됨을 느낄 수 있는 감각을 키우라. 그러면 당신의 에고가 야기하는 갈등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을 것이다. 어느 누구도 적으로 삼지 말라. 어느 누구도 성취를 가로막는 걸림돌로 보지 말라. 그들 모두가 전체의 한 부분일 뿐임을 깨달으라. 이를 통해 다른 사람을 향한 분노와 좌절을 멈추고 그들을 문제 해결의 동반자로 바라보게 된다. 당신이 적절한 일을 찾도록 도와줄 누군가가, 도저히 풀릴 것 같지 않는 문제를 해결해줄 누군가가, 당신을 대지 위에 굳건하게 세워줄 누..

행복 정류장 2022.02.28

원하는 것의 목록을 작성하라

원하는 것의 목록을 작성하라 무슨 일을 하기 전에 목록을 만들면 효율적인 선택을 할 수 있다. 우선 종이에 세로 선을 그어 두 칸으로 나눈 다음, 왼쪽 칸에는 '플러스 에너지' 오른쪽 칸에는 '마이너스 에너지'라고 쓴다. 플러스 에너지 밑에 생활의 활력이 되는 것들을 적어본다. 지금 실천하고 있는 것도 좋고 습관으로 만들고 싶은 목록도 좋다. '과일과 야채를 많이 먹는다' '물을 많이 마신다' '긍정적인 생각을 한다' 등이 플러스 에너지가 될 것이다. 마이너스 에너지는 '가족에게 소리를 지른다' '남의 말을 많이 한다' 패스트푸드를 먹는다' 등이 될 것이다. 목록을 다 작성했다면 눈에 잘 띄는 곳에 붙여놓는다. 이렇게 하면 니쁜 습관을 버리고 좋은 습관을 기르는데 도움이 된다. 나 자신이 내 삶의 연료가..

행복 정류장 2022.02.27

행복한 글쓰기를 습관화 하라.

행복한 글쓰기를 습관화 하라 글쓰기는 혼란스럽게 흩어진 생각들을 정리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당신이 두려워 하는 것, 희망하는 것, 생각하는 것, 꿈꾸는 것을 자신에게 털어놓음으로써 위로와 격려를 받을 수 있는 훌륭한 방법은 일기쓰기이다. 일기를 쓰면 내가 어떤 사람인지 알 수 있게 된다. 글쓰기는 긍정적인 에너지를 만들어내 맺힌 감정을 풀어버리고 새로운 기운을 얻도록 도와준다. 펜을 드는 순간, 우리는 마음속에 고여 있던 에너지를 종이 위에 쏟아 붓고 글을 통해 머릿속의 생각을 세상 밖으로 내보낸다. 글쓰기는 자신을 위한 것이다. 문법적으로 완벽하거나 아름다운 문장을 만들어내려고 애쓰지 않아도 된다. 그저 마음속에 떠오르는 그대로 종이 위에 옮겨 적으면 된다. 자신의 생각을 감시하거나 그 생각이 좋..

행복 정류장 2022.02.26

햇빛이 주는 행복을 만끽하라

햇빛이 주는 행복을 만끽하라 자연과 만날 시간이 없다면, 사무실 밖에서 잠깐이라도 햇빛을 쬐어봐라. 햇빛은 우리 마음을 밝고 따뜻하게 해주고, 머리도 밝게 해준다. 따사로운 햇빛 아래 서 있을 떄, 당신의 몸이 햇빛을 흡수한다고 느껴본적이 있을 겁니다. 리처드 쿠로나우어와 찰스 체이슬러 박사는 햇빛이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3년간 연구했다. 그 결과, 눈의 망막이 빛을 쬐면 집중력이 증가하고 뇌에 에너지가 생긴다고 한다. 또 다른 연구 결과, 우리 몸은 빛과 어둠에 반응하는 몇백 개의 생체 화학물질들과 호르몬 리듬을 갖고 있고 뇌는 빛에 큰 영향을 받는다고 한다. '겨울 우울증'은 햇빛이나 햇빛과 비슷한 인공적인 빛을 쬐면 치료된다는 사실도 밝혀졌다. 적절히 햇빛을 쬐면 면역체계가 강화되고, 비타민..

행복 정류장 2022.02.25

나와 마음은 다르다

나와 마음은 다르다 자신의 이미지가 구겨질 위기에 처할 때나 일이 꼬여서 잘못 돌아갈 때, 지난 일에 대한 회한에 사로잡힐 때와 같이 격한 감정을 유발하는 상황에 빠질 때일수록 강력한 현존이 필요합니다. 그런 상황에 빠지게 되면 당신은 쉽게 무너지는 상태가 되고 말 것입니다. 반응이나 감정이 당신을 점령하면 당신은 그것들 자체가 되어 버리고, 그것들을 행동으로 표출하게 됩니다. 스스로 정당화하고, 일을 그르치고, 공격하고, 방어하는 그것은 당신 자신이 아닙니다. 당신의 반응일 뿐입니다. 마음의 습관적인 생존 방식일 뿐입니다. 마음을 자신과 동일시하면 마음은 더욱 강해집니다. 하지만 마음을 관찰하는 자가 되면 마음은 힘이 약화됩니다. 마음과 동화되면 더 많은 시간을 만들어 내지만, 마음을 관찰하면 '시간없..

행복 정류장 2022.02.21

내맡길 수 있는 두 번의 기회

내맡길 수 있는 두 번의 기회 첫번째 기회는 매 순간을 그 순간의 현실에 내맡기는 것입니다. 지금 있는 것을 원상태로 돌릴 수 없다는 것을 알고, 기왕지사로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일어난 일은 이미 일어난 일로, 일어나지 않는 일은 일어나지 않는 일로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그 상황에서 해야 할 일을 하십시오. 만일 이렇게 수용하는 상태로 산다면 당신은 더 이상 부정적인 감정을, 고통이나 불행을 만들지 않게 됩니다. 당신은 저항하지 않으면서 은총과 빛 속에서 투쟁으로부터 자유로운 상태로 살게 됩니다. 두번째 내맡김의 기회는, '지금 여기' 입니다. 당신이 만일 외부에 있는 것을 받아들일 수 없다면 내면에 있는 것을 받아들이십시오. 외부적인 조건을 받아들일 수 없다면 내부적인 조건을 받아들이십시오. 이는 자신..

행복 정류장 2022.02.20

괜찮다. 나는 기다리지 않았다.

괜찮다. 나는 기다리지 않았다. 많은 사람이 행복을 기다랍니다. 그러나 행복은 미래에 올 수 없습니다. 어디서 무슨 일을 하든 그 일을 존중하고 인정하고 충분히 받아들이십시오. 지금 가진 것을 완전히 받아들이십시오. 그러면 가진 것에 대해, 있는 그대로에 대해, 존재하는 것에 대해 감사하게 됩니다. 현재의 순간에 대해 감사하면서 지금 충만한 삶을 사는 것이야말로 더없는 행복입니다.그것은 미래에 오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고 나면 언젠가 행복이 여러 가지 모습으로 우리 앞에 드러날 것입니다. 그러니 기다림이라는 마음 상태를 버리십시오. 기다림 속에 빠져드는 자신의 모습이 포착되면 거기서 자신을 끌어내십시오. 현존의 순간으로 들어가서 거기 있으면서 존재를 즐기십시오. 현존의 순간에 있으면 무언가를 기다릴 필요..

행복 정류장 2022.02.19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