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정류장

돈의 흐름(금융)에 문제가 생기면 이곳을 찾아라

햇살나그네 2021. 8. 4. 20:18

돈의 흐름(금융)에 문제가 생기면 이곳을 찾아라

 

1)서민금융진흥원,

2)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3)콜센터 전화상담 “1397”

 

인간의 삶이 경제생활과 금융생활이 차지하는 비중이 날로 커져가고 있다.

결국 돈과 관련된 문제인데, 결국 돈의 흐름, 금융이 문제가 생겨 경제적으로 어려운 삶을 살게 되는 경우가 있다.

그런 경우가 생길 경우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서민들을 위해 20169월에, 그동안 여러 금융기관에 흩어져 있는 제도를 통합 관리하도록 서민금융진흥원이 출범하였다.

 

한마디로 말하면 돈의 흐름에 문제를 안고 있는 서민이 이곳을 찾아가면 적극적으로 해결해주는 기관이다.

소득이나 신용등급이 낮아 더 이상 대출이 불가능한 서민에게 서민자금을 지원해주고,

고금리 대출을 받고 있어 힘들다면 저금리 대출로 전환해 주고,

빚을 갚지 못해 연체하고 있어 힘들어하면 워크아웃, 개인회생, 개인파산 등 채무조정을 해주며,

서민이나 청소년들에게 취업정보를 제공해준다.

 

신용, 재무, 노후설계 등 종합상담이나 교육이 필요하다면 상담 및 방문교육 및 인터넷 강의도 하고 있다.

 

서민금융진흥원은

서민금융지원,자활,재기지원,교육지원,원스톱 현장지원, 휴면예금권리자 보호를 핵심 업무로 하고 있다.

 

특히 전국에 33개의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찾아가면 원스톱으로 상담이 가능하다.

이곳에는 서민금융진흥원,한국자산관리공사,신용화복위원회,저축은행, 신용보증재단, 지자체 직원이 한 공간에 상주하고 있다.

 

서민금융지원제도는새희망홀씨대출,미소금융,햇살론,바꿔드림대출,각종 지원제도를 활용하도록 안내 및 직접 업무 지원해 준다.

 

금융교육 신청은 서민금융진흥원 교육홈페이지:http://edu.kinfa.or.kr을 통해서 신청이 가능하다.

전화 상담도 가능하다, 콜센터 전화번호는 “1397이다.

인터넷사이트 서민금융진흥원을 검색하거나

또는 아래 사이트를 방문하면 된다.

https://www.kinfa.or.kr/intro.d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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