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정류장

《좋은 글》오늘만은

햇살나그네 2021. 12. 16. 07:00

《좋은 글》 오늘만은


1.오늘만은 행복하게 지내리라.
링컨이 말하기를 "대부분의 사람은 자기가 행복해지려고 결심한 만큼 행복하다"라고 했는데 이 말은 진리다.

2.오늘만은 나 자신을 환경에 적응시키자.
환경을 내 뜻대로 만들려 하지 않겠다. 가족 , 사업, 행운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 나 자신을 그것에 적응시키자.

3. 오늘만은 몸을 돌보자.
운동을 하고, 몸을 아끼고, 영양을 섭취하기로 하자. 혹사를 하거나, 내 몸을 무시하지 않으련다. 그렇게 하면 몸은 나의 명령에 따르는 완전한 기계가 될 것이다.

4.오늘만은 마음을 굳게 가지리라.
무엇이든 유익한 것을 배워 보겠다. 정신적으로 게으름뱅이가 되지 않으련다. 노력과 심사숙고와 집중을 필요로 하는 책을 읽어보자.

5.오늘만은 내 영혼을 운동시키리라.
남모르게 어떤 유익한 일을 해보겠다. 수양을 위해서 적어도 두 가지는 하고 싶지 않는 일을 해보자.

6.오늘만은 유쾌하게 지내리라.
가급적 활발하게 보이게 하고, 되도록 어울리는 복장에, 조용히 이야기 하고, 예의 바르게 행동하며, 마음껏 남들을 칭찬하겠다. 그리고 남을 비판하지 않으며, 무슨 일이든 꾀 부리지 않고, 남을 탓하거나 꾸짖지 않겠다.

7.오늘만은 오늘 하루로 살아보리라.
인생의 모든 문제를 단번에 결판내려고 하지 말자. 그렇지만 일생을 두고도 도저히 감당할 수 없는 문제일지라도, 열두 시간 만에 해치워 보리라.

8.오늘만큼은 하루의 프로그램을 작성하자.
매시간 해야 할 일을 써두기로 하자. 설령 그대로는 되지 않을망정 어쨌든 해보리라. 그러면 서두르고 주저하는 두 가지 나쁜 버릇을 제거해 줄 것이다.

<작자:미상/출처:데일카네기의 '카네기 명언집'중에서>

=>햇살 나그네 노트:
다짐을 하지만 잘 실천이 되지 않는게 사실이다. 나만 그런게 아니라 이런 글이 있는 걸 보니 사람이면 누구나 다 그렇다는 것이다. 습괸이란 오늘 하루만 해서 되는게 아니다. 오늘이 쌓여야 되는 것이다. 최소한 100일이라는 오늘이 쌓여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오늘은 꼭 실천해야 한다.

728x90
반응형
LIST

'행복 정류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대방을 설득하는 12가지 방법  (8) 2021.12.18
인생의 유일한 해답  (2) 2021.12.17
《좋은 글》 이런 아이는  (4) 2021.12.15
상대방 이름을 잘 기억하라  (2) 2021.12.14
《사진산책》 기다림  (2) 2021.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