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정류장

업무가 권태롭게 느껴진다면 어떻게 할까?

햇살나그네 2022. 7. 13. 07:00

<좋은 글>업무가 권태롭게 느껴진다면 어떻게 할까?


업무에 권태감을 느끼는 사람들의 심리적인 충돌은 크게 세 가지 형태로 나타난다.
첫째는, 성취에 대한 갈망과 변화에 대한 두려움이 충돌하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현재의 상황에 권태로움을 느끼면서도 자신을 변화시키는 것을 두려워한다.
두 번째는, 우수한 직원이 되겠다는 욕심과 좋은 가정 구성원이 되겠다는 소망이 충돌하는 것이다. 회사에서 업무로 인정도 받고 싶고 가정의 행복도 챙겨야 하니 수많은 직장인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깊은 고민에 빠져드는 것이다.
세 번째는 관심에 대한 욕구와 자존심을 지키려는 마음이 충돌하는 것이다. 타인의 관심을 갈망하고 자신의 생각을 나누고 싶어 하지만 자존심을 지키기 위해 안전지대로 몸을 숨겨 버린다.

회사에서 가장 불행하고 제일 일을 못하는 직원은 인간관계가 안 좋은 사람이다. 좋은 인간관계를 꾸준히 맺는 것은 자신을 위해 재산을 쌓는 일이다. 중국의 유명한 심리상담가 탕원은 이를 위해 하지 말아야 할 다서 가지 원칙에 대해 충고한바 있다.

1.나이가 많다고 나이를 무기로 삼지 말라. 2. 유연성 없이 고집 피우지 마라. 3. 유머로 사람을 다치게 하지 말라. 4. 사람에게 관심을 갖되 냉담하게 대하지 말라. 5.진심으로 대하며 억지 부리지 말라.
이런 몇가지 원칙을 성실히 지키면 업무의 권태감에서 벗어나 성공의 기초를 닦을 수 있을 것이다.

<출처:우리창의 매일 심리학 공부 중에서>

맥도생태공원 둑길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