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글 산책

문제를 마사지 하듯 풀어주는 방법

햇살나그네 2022. 4. 29. 07:00

<좋은 글> 문제를 마사지 하듯 풀어주는 방법

 

문제를 마사지하듯 풀어주는 두 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1.두툼한 노트를 준비하고 자리에 앉아라. 워드 프로세스를 사용해도 좋다. 스스로에게 좌절감과 근심, 걱정거리를 안겨 주는 문제에 대해서 마음이 진정될 때가지 떠오르는 대로 적어 보아라. 이 문제를 마음 속으로 자유롭게 이리저리 굴려 보아라. 그리고 이 문제를 가능한 다양한 관점에서 보며 적어 보아라. 자신의 관점에서도 보고 상대의 관점에서도 보고, 제3자의 객관적인 관점에서도 보고, 화성인의 관점에서도 보고, 앞으로 5년 후의 미래의 관점에서도 보아라. 생각할 수 있는 모든 방향에서 그 문제를 바라보며 적어 보아리. 그렇게 계속 써 나가다 보면 답은 저절로 스르르 떠오를 것이다.

 

2. 혹은 당신이 믿고 존경하는 사람에게 이야기함으로써 문제를 풀 수도 있다. 글로 쓰는 똑같은 방식으로 다양한 관점에서 자유롭게 생각하다 보면 해결점을 찾을 수 있다.

 

이런 식으로 문제를 풀어나가는 것은 놀라울 정도로 효과가 좋다. 그건 마치 우리가 잠재의식 속에서 이미 갖고 있는 답을 불러내는 것과 같다. 이 방법을 통해 우리는 원하는 답을 찾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문제를 풀어나가는 과정 자체도 진심으로 즐길 수 있게 된다.

 

 

"중요한 건 그녀의 행동이 아니라 그걸 받아들이는 나의 태도이다. 상황을 어떻게 받아들이느냐에 따라 내 자신의 인격이 결정된다. 앞으로 5년 동안 나는 상황을 받아들이는 태도를 변화시키는 걸 인생의 목표로 삼을 것이다."

 

이렇께 생각하자 이후 놀라운 일이 일어났다. 그녀가 무얼 하든 전혀 신경이 쓰이지 않게 된 것이다. 그녀가 어떤 행동을 하건 나는 조금도 영양을 받지 않았다. 가장 흥미로로웠던 건 얼마 지나지 않자 그녀가 공격적인 태도를거두고 나를 존중하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이 일은 15년 전에 있었던 일로, 이 경험으로 나는 아주 긍정적인 결과를 얻었다. 내 자신이 하는 행동만이 나를 정의 할 수 있는 것이다.

 

<출처:도티 빌링턴의 멋지게 나이드는 법 46 중에서>

 

>햇살나그네 노트:

-직장에 근무하면서 마음이 혼란스러울 때는 A4 복사용지 새 것을 책상 위에 올려 놓고 연필을 깍아서 내 마음이 흘러가는 대로 하얀 종이 위에 낙서하듯 적다 보면 마음의 안정이 오곤 했다. 나는 어떻게 그 방법을 알고 있었을까? 좋은 방법이다.

 

 

728x90
반응형
LIST

'좋은 글 산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머 산책>혀가 치아보다 오래 산다  (0) 2022.05.01
만족할 줄 알아야 해!  (0) 2022.04.30
행복한 태도를 결정짓는 비결  (0) 2022.04.25
최초의 3분 원칙  (0) 2022.04.24
<좋은 글> 기도하라  (0) 2022.0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