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글 산책

《행복 트레이닝》 황금빛 명상

햇살나그네 2021. 11. 4. 00:00

《행복 트레이닝》 황금빛 명상

 

1.황금빛 명상

조용한 곳에서 잔잔한 음악을 들으면서 몸과 마음을 이완시킨다.
눈을 감고 내 머리 위에 태양이 떠 있다고 상상한다.
황금빛으로 둘러 싸인 내 몸이 빛나는 모습을 10분 정도 상상한다.

2.풍요를 허용하기

갖고 싶은 것이나 누리고 싶은 풍요가 있다면 그것을 이미 소유하고 있는 자신을 생각하면서 이렇게 말하라.
"나는 기쁜 마음으로 이것을 누리도록 기꺼이 허용한다."
예를 들어, 더욱 하늑하고 넓은 집에서 행복한 가정생활을 하고 싶거든 그 모습을 상상하면서 "나는기쁜 마음으로 이렇게 아늑하고 넓은 집에서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기꺼이 허용한다."라고 말하라.
하루에 10번 이상 "참 부자네!"라고 표현을 쓴다. 주변에서 볼 수 있는 모든 것과 내가 이미 가진 것을 통해 부자라는 느낌을 키운다.

3.복된 사람

잠자리에 들기 전 하루를 뒤돌아보면서 오늘 누렸던 소중한 풍요로움을 떠올린다.
이때 "나는 참 복된 사람" 이라고 이야기 한다.
작은 것이라도 감사한 마음으로 스스로 복된 사람이라고 선언하는 것이 중요하다.

<출처:문은식의 '행복은 어떻게 오는가' 중에서>

 

photo by unsplash.com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