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정류장

웃음의 힘

햇살나그네 2022. 1. 20. 07:00

《좋은 글》웃음의 힘


우리의 마음 상태가 얼굴 표정으로 드러난다는 건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하지만 우리가 어떤 얼굴 표정을 짓느냐에 따라 마음 상태가 달라진다는 걸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우리가 웃을 때는 행복과 관련된 화학물질이 분비되고, 얼굴을 찌푸릴 때 불행과 과련된 화학물질이 분비된다. 도저히 그럴 기분이 아니더라도 한번 웃음을 지어 보라. 훨씬 기분이 나아질 것이다.

거울을 들여다 보는 사람을 관찰해 본 적이 있는가? 사람들이 거울 속의 자기 자신을 볼 때는 좀 더 매력적이고 즐거운 표정을 짓는다. 하지만 거울에서 얼굴을 돌리는 순간 원래의 무뚝뚝한 표정으로 돌아온다. 이 사실을 통해 뭔가 느껴지는 바가 있지 않는가?

세상에서 가장 멋진 옷을 입고 있다 해도 다른 사람들은 당신의 옷이 아니라 표정에서 가장 큰 인상을 받는다. 즈러궁 ㄴ표정은 다른 사람들을 끌어당기지만, 찌푸린 표정은 사람들을 등 돌리게 만든다.
우리는 때로 생각에 깊이 잠겨 있거나, 무언가를 주의 깊게 들을 때 무심코 인상을 찌푸리기도 한다. 하지만 다른 사람들은 당신의 이러한 태도를 오해하고 부정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우리의 얼굴 표정이 주변 사람들의 피부 반응이나 심장 박동등과 같은 신체적 변화를 일의킬 수 있다고 한다. 즉 사람들은 우리의 얼굴 표정에 감정뿐만 아니라 신체적으로도 반응한다는 것이다.

우리가 웃음 짓거나 즐거운 표정을 지을 때 우리 스스로도 기분이 좋아지며 다른 사람들 역시 기분이 좋아지고 우리를 더 좋아하게 된다. 그러니 습관적으로 즐거운 표정을 짓는 것이야말로 모두에게 좋은 일이 아닐까?

웃음은 내적, 외적으로 놀라운 변화를 불러 일으킨다.

<출처:도티 빌링턴의 '멋지게 나이드는 법 46'중에서>


728x90
반응형
LIST

'행복 정류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간은 잊어 먹는다  (0) 2022.01.22
모란이 피기까지는  (0) 2022.01.21
받아들이는 태도를 결정하라  (2) 2022.01.18
아이들은 놓아 주어라  (0) 2022.01.17
행복은 마음먹기에 달려 있다.  (0) 2022.0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