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글 산책

<좋은 글 산책>아름다움을 위해 나는 죽었지

햇살나그네 2022. 11. 9. 07:00

아름다움을 위해 나는 죽었지


아름다움을 위해 나는 죽었지 -그런데 무덤에 적응되자마자, 진실을 위해 죽은 사람이
바로 옆방에 눕혀졌지-

그는 내게 '왜 실패했냐?' 고 속삭이며 물었지
'아름다움을 위해' 나는 대답했지-
'그래 나는 - 진실을 추구하는라- 그것들은 한 몸이니-'

'우리는 형제로군' 그는 말했지
그래서 우리는 가까운 친척처럼 밤에 만나-
무덤의 방을 사이에 드고 이야기를 나누었지-

이끼가 번성해 우리의 입술이 닿을때까지-
그래서 우리의 이름을 덮어버릴 때까지-

<출처:에밀리 디킨슨,아름다움을 위해 나는 죽었지>


부산 성지곡수원지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