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정류장

긍정이 최선이다

햇살나그네 2022. 1. 15. 10:42

《좋은 글》긍정이 최선이다


우리가 하는 생각이 바로 우리 자신이다. -괴태

우리가 긍정적으로 생각하는지, 부정적으로 생각하는지에 따라 우리가 세상을 보는 필터가 결정된다. 긍정적인 생각을 갖는다면 우리는 맑고 투명한 필터로 세상을 보게 된다. 세상의 걱정거리나 문제점을 보는 동시에 먹구름 사이로 비치는 한 줄기 햇살과도 같은 가능성 역시 볼 수 있다. 반면 부정적인 생각을 갖는 것은 어둡고 흐릿한 필터로 세상을 보는 것과 같다. 우리가 무얼 보든 간에 모든 것이 뒤틀려 보인다. 더 나쁜 것은 인생의 긍정적인 면조차 전혀 보지 못하게 된다는 것이다.

부정적인 생각과 말과 행동을 하는 것은 영혼을 좀먹는 일이다. 이는 자신의 날개를 짓눌러 날아오르지 못하게 하는 것이나 마찬가지다. 부정적인 태도는 정신과 육체,그리고 영혼을 지배한다.

우리는 모두 사랑받기를 간절히 원한다. 이때 꼭 기억해야 할 점은 긍정적인 사람들에게는 주변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힘이 있다는 것이다. 반면 부정적인 사람들 옆에는 함께 있고 싶지 않는 법이다.

긍정적인 사람이 되기로 결심했다 하더라도 우리는 이따금씩 부정적인 생각에 사로잡히곤 한다. 누구나 그렇다.

<그럴 때는 이렇게 해보자.>

-당신의 사고방식에 늘 신경 써라. 부정적인 생각들이 스멀스멀 기어오를 때마다 "그만!' 이라고 외친 후에 다시 긍정적인 쪽으로 생각의 방향을 바꾸어라.

-여러 가지 문제와 걱정거리들로 부정적인 생각에 짓눌려 있을 때 있는 힘을 다해 이런 생각들을 치유하거나 날려 보자. 이런 경우 내가 좋아하는 방법을 하나 소개한다.

"먼저 마음속에 커다란 검은 풍선을 하나 떠올려 보자. 그리고 온갖 걱정거리들을 풍선에 담아 끈으로 꽁공 묶은 후에 풍선을 하늘로 날려 보내라. 그리고 풍선이 높이 날아올라 멀리 사라질 때가지 지켜보아라. 풍선이 구름 속으로 사라질 때쯤이면 몸과 마음, 그리고 영혼을 짓누르던 모든 짐이 훌훌 날아가 버릴 것이다."

-부정적인 생각에 빠질 때, 믿을 수 있는 누군가에게 털어놓고 조언을 구하라.


우리가 인생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갖든 부정적인 태도를 갖든 이는 하나의 습관일 뿐이다. 물론 둘 중 긍정적인 것이 늘 정답이다.

<출처:도티 빌링톤의 '멋지게 나이드는 법 46'중에서>



-

728x90
반응형
LIST

'행복 정류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들은 놓아 주어라  (0) 2022.01.17
행복은 마음먹기에 달려 있다.  (0) 2022.01.16
마음의 문을 열어라  (0) 2022.01.14
코,블랙헤드 제거법  (0) 2022.01.13
작은 숲 길을 걸어요  (0) 2022.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