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글 산책

무조건 행복할 것 1

햇살나그네 2022. 2. 6. 07:00

♠<좋은 글> 무조건 행복할 것 1

《나만의 12계명 만들기:다른 사람들의 예》

-과거를 잊자
-미루지 말고 해치우자
-낮선사람과 대화하자
-연락하고 지내자
-화내고 불평하는 것은 그만하자
-밖으로 나가자
-싫어하는 사람들 때문에 기분 상하지 말자
-영원히 지속되리라 기대하지 말자
-쓸모없는 물건들을 사모으지 말자
-실수를 하자
-평범함 것에든, 특별한 것에든 고마음을 표현하자.
-이전에 없던 것을 창조해 내자
-약자를 배려하자
-'내가 여기 있다'는 사실을 알리려고 노력하자
-실없이 가벼워지자
-내 딸들이 되었으면 하고 바라는 여성상이 되도록 노력하자
-변하는 일어난다. 그 사실을 믿자
-친구가 섹스보다 훨씬 중요하다.
-사소한 일을 개인적으로 받아들이지 말자
-사랑하라. 그리하면 사랑이 그대를 찾을 것이다.
-흠뻑 빠져들다.
-이번 일도 언젠가는 지나갈 것이다.
-고요히 있으라. 그러면 내가 신이라는 사실을 알지니
-기억하라. 모든 이가 항상 그들의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것을
-추모사를 상상해보자. 나는 어떤 사람으로 기억되길 원하는 가?
-기억을 기대하자
-지금도 나는 충분하다.
-연연하지 말자
-비관을 그만두고 촛불을 켜자. 아니면 입을 다물든가
-내 영혼을 인식하자
-내가 정말로, 정말로, 정말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
-도움은 천지에 널려있다
-만약 내가 겁먹지 않는다면 내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어떤 것으로부터 아무것도 얻을 수 없다면 아예 그 안으로 들어가라
-단순해지자
-가능한 많이 주고 대가를 바라지 말자
-상황에 반응하라
-위험을 감지하자(포화지방,음주운전등 많은위험은 그다지 위험스럽게 느껴지지 않는다)
-지금 시작해도 늦지 않다.
-사람들은 그들이 반드시 주어야 할 것을 준다
-내가 필요로 하는 것을 정확히 인식하자
-다 내려놓고 모든 것을 신에 맡기자
-현재에 충실하자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 하자
-적게 소유하고 많이 사랑하자
-하나는 너무 많고 100개는 너무 적다
-너무 힘든 일이란 없다
-마음을 편하게 다스리자

<출처:그레첸 루빈의 '무조건 행복할 것 중에서>

=>햇살나그네 노트:
평일 출근하기전에 내 휴대폰 내 번호 메시지 창에 내 다짐을 새로 적으며 마음을 다스린다.
매일 똑같은 다짐은 "천천히, 친절하게만 하면 아무 문제가 없더라." 이다.
어떤 날은 "천천히 하자. 모든 상황을 긍정적으로 생각하자,그래야 행복하다"이다.
다짐이 너무 많으면 실천히 어려워진다. 하나,둘,셋 정도가 괜찮다.
나는 늘 도를 딲듯이 다짐을 하고 출근을 한다. 그렇지만 평생 유지해온 성격과 습관은 쉽게 고쳐지지 않더라.
상대방이 심하게 하거나, 내 감정이 다운되었을 때,어김없이 되돌아 간다.
그래도 나는 점점 조금씩 좋아지고 있음을 느낀다.
그래야 나도 주변도 행복해 질 것이다.

728x90
반응형
LIST

'좋은 글 산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다림:동백꽃  (0) 2022.02.08
무조건 행복할 것 2  (0) 2022.02.07
장수건강생활 법칙 10가지  (0) 2022.02.05
가장 완벽한 대화법  (0) 2022.02.04
자존감 자산  (0) 2022.0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