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글 산책

자신만의 고유하고 특별한 방법으로

햇살나그네 2023. 2. 2. 07:00

<좋은 글 산책>자신만의 고유하고 특별한 방법으로


나라는 존재는 내가 어떤 사람인지 스스로 믿고 있는 그 모습 그대로입니다. 나의 가치는 다른 어떤 것에서 나오는 게 아니라 내가 믿기로 한 생각에서 나옵니다. 우리는 모두 자신을 원하는 대로 만들어갈 역량과 의지가 있습니다. 그건 나 자신의 몫입니다. 누구도 그것을 앗아갈 수 없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바가 무엇인지 생각하세요. 그리고 그것을 선택할 수 있다고 생각하세요. 외부의 힘에 따라 방향을 결정하지 말고, 삶을 어떻게 이뤄나가야 할지 오직 자신의 목소리만 귀 기울이세요. 이건 다른 사람들에게 잘못을 저지르는 게 아닙니다. 그러니까 다른 사람이 아프길 바라거나,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는 일이 아니에요.

인생에서 배워야 할 가장 중요한 건 스스로에게 공감하는 마음입니다. 각자가 고유한 존재인 동시에 세상의 일부임을 깨달아야 합니다. 우리는 모두 어떤 방식으로든 서로 관계를 맻고 있으며, 그런 한편으로 각자가 여전히 특별한 존재입니다.

지금 이 순간 내가 생각하고 있는 것을 다른 누군가는 생각하지 못합니다. 누구도 내가 차지하고 있는 이 자리를 차지할 수도 없습니다. 우리는 이 우주에서 혼자이고 그렇게 홀로 세상을 겪어나갑니다. 하지만 혼자라는 사실 때문에 낙담하거나 우울해하진 마세요. 누구도 내 머릿속에서 일어나는 생각을 전부 알지 못하며, 내가 느끼는 것을 느끼지 못하고, 내가 겪는 방식으로 겪지 못합니다. 나 말고는 말이에요. 우리는 늘 자신만의 고유하고 특별한 방법으로 사물을 경험합니다.

내면의 평화에 도달하지 못하면 자기 자신에 대한 이해도 도달 할 수 없습니다. 자신의 특별함에 주파수를 맞추세요. 그리고 내면의 신호를 알아채는 버을 배우면 진정한 성공으로 가는 길이 열릴 겁니다.

<출처:웨인 다이어의 인생의 태도 중에서>


가덕도 카페 구디너프

728x90
반응형
LIST

'좋은 글 산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최선의 이별'을 하기 위해  (0) 2023.02.04
우리의 행복  (0) 2023.02.03
매일매일 희열을 느낄 수 있는 사람  (0) 2023.02.01
다른 사람들의 의견은 그냥 의견일 뿐  (0) 2023.01.31
존중의 의미  (2) 2023.0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