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글 산책

우리는 우리가 생각하는 대로 된다

햇살나그네 2023. 1. 23. 07:00

<좋은 글 산책>우리는 우리가 생각하는 대로 된다


모든 행동은 생각에서 비롯됩니다. 내가 좋아하지 않는 것에 신경을 쓰고 있으면 좋아하지 않는 일들이 내게로 다가옵니다. 여기서 핵심은 '인생에서 일어나는 문제는 모두 내 마음속에서 경험하는 것이다.'라는 점입니다. 우리는 생각으로 경험하며, 이는 어떤 일을 문제로 만들어버리도록 처리합니다.

삶에서 벌어지는 문제가 모두 내 마음속에 있는 것임을 알게 되면 그 문제에 대한 해결책 역시 마음속에 있음을 알게 됩니다. 해결책은 외부의 누군가나 뭔가에 있지 않습니다. 누군가가 당신을 가여운 처지로 내몰았다고 생각되면 그 사람을 제게 보내주세요. 제가 그 사람을 대할 테니까요. 그러면 당신의 처지가 더 나아지겠죠. 물론 말도 안되는 소리입니다. 우리는 문제만큼이나 해결책 역시 자신 안에 있음을 압니다. 기억하세요. 힘은 늘 내 안에 있습니다.

내가 하루 종일 한 생각이 나로 나자신이 됩니다.

생각을 부정적인 방향으로 이끌어가지 말아야 합니다. 부정적인 것을 찾으면 늘 부정적인 것을 보게 됩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것은 외부로, 신체로 확장됩니다. 우리가 하는 모든 생각은 우리의 인간다움에 있으며, 이미 여기 있습니다.

<출처:웨인 다이어의 인생의 태도 중에서>


카페 비아조

728x90
반응형
LIST